전통리조트 구름에는 융합과 통섭의 가치를 생활문화에 반영한 신개념휴양지입니다. 숙박시설과 부대시설을 긴밀히 연계하여 육체적인 휴식은 물론 내면의 충전까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유서 깊은 안동의 고택들을 전통미와 편의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고품격 객실로 단장했습니다. 대단위 숙박시설과 차별화된 진심과 정성으로 서비스의 본질을 완성하고자 합니다.
안동의 풍부한 문화유산에서 오늘을 살아 갈 영감을 발견합니다. ”옛 것을 본받아 새로운 것을 창조한다”는 법고창신(法古創新)의 정신이 구름에라는 시공간을 무대로 다채롭게 펼쳐집니다.
구름에의 시작부터 개발까지 모든 과정은 안동 지역주민들과의 합작품입니다. 구름에 운영을 위한 주요 일손 및 자원은 안동에서 충당하며 구름에의 이익은 다시 지역 사회로 환원됩니다.
울창한 푸른 숲 언덕 위에 자리잡은 고택군락은 도시에서 만나기 힘든 특별한 아름다움입니다. 저마다의 이야기와 역사를 간직한 총 7채의 고택을 고택의 원형은 최대한 보존하면서 현대적인 편리함을 적절히 가미한 12개의 객실로 단장하였습니다.
고택군락을 마주보고 있는 신축 한옥군락은 전통 문화의 매력과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약 1만 7천 여 ㎡ 규모의 한옥 시설은 서원을 컨셉으로 현대인에게 흥미롭고 유익하게 재해석한 전통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