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l : 054-823-9001

관광지

월영교

대한민국에서 가장 긴 목조다리이다. 월영교의 명칭은 시민의 의견을 모아 댐건설로 수몰된 월영대가 이곳으로 온 인연과 월곡면, 음달골이라는 지명을 참고로 확정되었다. 낙동강을 감싸는 듯 하는 산세와 댐으로 이루어진 울타리 같은 지형은 밤하늘에 뜬 달을 마음속에 파고 들게 한다. 낮의 풍경도 아름답지만 특히 야경이 아름다운 월령교는 안동의 랜드마크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호반나들이길

안동호반나들이길은 안동댐 보조호수 산책로 구간으로 1976년 안동댐 준공 이후 수려한 경관에도 불구하고 40년 동안 접근이 불가능했던 곳이었지만, 안동시 승격 50주년 기념으로 2013년 12월 9일에 개통식을 가지고 조성되었다. 이곳은 오색단풍이 아름다운 곳으로 월영교와 함께 계절마다 색다른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곳이다.

유교랜드

안동문화관광단지의 핵심시설로 한국정신문화의 뿌리인 유교문화를 중심주제로하는 테마파크형 체험센터이다.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즐기면서 배우는 에듀테인먼트(교육+놀이) 공간을 창출하여 어려운 유교문화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온뜨레피움

유교랜드와 더불어 안동문화관광단지 내 핵심시설로, 테마형공원으로 조성되어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즐기면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창출하여 안락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온뜨레피움’이란 온뜰에 꽃을 피운다는 순 우리말이다.

휴그린골프클럽

안동문화관광단지내에 위치한 대중골프장으로 자연그대로의 지형을 최대한 이용한 자연친화적인 명문골프장이다. 휴그린(休 + Green)은 휴머니즘에 바탕을 둔 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시를 상징하며, 그 위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드넓은 푸른대지라는 의미와 안동골프장이 친환경 골프장인 동시에 문화관광단지로서 관광객 및 주민들의 휴식처가 되는 곳으로 ‘쉼’과 ‘친환경’의 의미가 있다.

COPYRIGHT 2014 GURUME ALL RIGHTS RESERVED